견인포와 자주포(SPG)는 현대전에서 사용되는 두 가지 유형의 포병 시스템입니다. 자주포는 이동성과 다재다능함으로 인해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인기를 얻고 있지만 견인포는 여전히 특정 상황과 특정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견인포는 차량 뒤에 견인되거나 고정 플랫폼에 장착되는 대포입니다. 일반적으로 자주포보다 비용이 적게 들고 소규모 승무원이 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거리로 쉽게 수송할 수 있어 전투에서 보병 유닛을 신속하게 배치하고 지원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견인 총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단순성입니다. 견인식 총은 유지 보수가 쉬운 기본 설계입니다. 또한 자주포보다 프로필이 낮기 때문에 적군이 탐지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이는 스텔스가 필요한 특정 상황에서 특히 중요할 수 있습니다.
견인 총의 또 다른 장점은 유연성입니다. 산간 지역, 도로 기반 시설이 제한된 지역 등 다양한 유형의 지형에 쉽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환경에서 지상군을 지원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또한 고폭탄, 연막탄, 조명탄 등 다양한 유형의 탄약을 발사할 수 있어 전장에서 다재다능한 자산이 됩니다.
그러나 견인 총을 사용하는 데는 몇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이동성이 제한되어 있으며 특정 상황에서 기동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적의 사격에 취약해지고 빠르게 움직이는 전투에서 효율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주포보다 더 큰 병참 지원 구조가 필요하기 때문에 장거리 작전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면 자주포는 자체 추진 플랫폼에 장착된 포입니다. 이동성이 뛰어나도록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유형의 지형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견인 총보다 더 작은 승무원에 의해 운영될 수 있으며, 이는 특정 상황에서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자주포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속도와 이동성입니다. 그들은 전장의 다른 위치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지상군에 근접 지원을 제공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또한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고급 타겟팅 및 사격 통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포의 또 다른 장점은 화력입니다. 그들은 종종 더 큰 구경의 총을 장착하고 견인 총보다 더 넓은 범위의 탄약 유형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중장갑 표적과 요새화된 위치에 대해 더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자주포를 사용하는 데는 몇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견인 총보다 더 비싸고 더 전문적인 유지 관리 및 교육이 필요합니다. 또한 견인식 총보다 크고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적의 사격에 더 쉽게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견인포와 자주포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견인포는 일반적으로 저렴하고 작동 및 유지 관리가 간단하며 장거리로 쉽게 운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유형의 지형에서 더 다양하고 유연합니다.
반면 자주포는 기동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유형의 지형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종종 더 큰 구경의 주포와 첨단 표적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견인포와 자주포 사이의 선택은 임무의 특정 요구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견인포의 종류
견인 대포는 자주포(SPG) 섀시에 장착되지 않고 차량이나 동물에 의해 운반되는 대포입니다.
견인식 대포의 구경은 필요한 견인 유형을 결정할 때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대포의 크기와 무게를 고려하여 견인 시스템이 적절하고 대포를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소 구경 견인 대포는 일반적으로 구경이 75mm 미만입니다.
이 대포는 일반적으로 보병 지원에 사용되며 이동성과 사용 편의성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종종 이륜 마차에 장착되며 경차량이나 말에 의해 견인될 수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이 널리 사용했던 M3 37mm 대전차포가 소구경 견인포의 한 예입니다.
중구경 견인포는 일반적으로 구경이 75mm에서 105mm 사이입니다.
이 대포는 소구경 대포보다 다목적으로 설계되어 대전차, 대공, 야포 지원 등 다양한 임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4륜 마차에 장착되며 트럭이나 추적 차량으로 견인할 수 있습니다.
1950년대부터 미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사용된 M101 105mm 곡사포가 중구경 견인포의 한 예입니다.
대구경 견인 대포는 일반적으로 구경이 105mm 이상입니다. 이 대포는 장거리 포병 지원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일반적으로 간접 사격 임무에 사용됩니다.
사륜 마차 또는 분할 트레일 마차에 장착되며 대형 트럭 또는 추적 차량으로 견인됩니다.
대구경 견인 대포는 최대 50km의 사거리를 가질 수 있으며 파괴적인 화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970년대부터 미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사용해온 M198 155mm 곡사포가 대구경 견인포의 대표적인 예다.
초대형 구경 견인포는 일반적으로 구경이 200mm 이상입니다.
이 대포는 벙커 파괴 또는 반포격과 같은 특수 임무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특수 마차에 장착되며 대형 트럭이나 추적 차량으로 견인됩니다.
초대형 견인포는 사거리가 50km가 넘고 막강한 화력을 낼 수 있습니다.
구경 152mm의 소련/러시아 D-20 2A65 견인포와 구경 203mm의 미국 M110 8인치 자주포가 초대형 견인포의 예입니다.
결론적으로 포병의 크기와 무게에 따라 필요한 견인 유형이 결정됩니다.
소구경 견인포는 경차량이나 심지어 동물로도 견인할 수 있으며, 대구경 및 초대형 견인포는 대형 트럭이나 궤도 차량이 필요합니다. 대포에 사용되는 견인 시스템은 수송 중 안정성과 기동성을 보장하면서 대포를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수송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밀덕,밀리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M-16 돌격소총의 장단점, 역사와 그 기능 제원 (0) | 2023.04.21 |
---|---|
치킨 한마리 값에 살수 있게된 가난한자의 핵무기 AK-47돌격소총의 역사와 그 기능, 제원 (0) | 2023.04.01 |
외계인을 갈아서 만든다는 6세대 전투기에 미친성능과 비용에 대해 알아보자 (0) | 2023.03.26 |
러시아가 대한항공 여객기를 격추시킨 사건 KAL기 007편 격추사건 (0) | 2023.03.26 |
미국의 게릴라 특수부대 그린베레의 역사와 훈련과정 그리고 임무는? (0) | 2023.03.25 |